본문 바로가기
이슈

키오라(Kiss of Life) 소속사 S2엔터테인먼트 과거부터 지금까지

by 에뜨왈뷔주인장 2024. 3. 6.

많은 쇼츠에서 Nobody knows와 나띠 솔로곡 sugarcoat이 퍼져나가서 점점 유명세를 얻는 그룹입니다. 요즘 아이돌들은 밝은 톤 아니면 강렬한 콘셉트에 충실한 곡이 많은데 이 그룹은 특이하게 R&B 블루스 느낌이 많이 나는 노래를 타이틀 혹은 대표곡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도 예전에 JYP에서 비를 만들고 큐브에서 포미닛과 비스트, 비투비, CLC, 펜타곤, (여자)아이들을 키워내면서 겪은 수많은 경험을 통해서 독특한 개성 없이는 롱런하기 힘들다는 걸 깨닫고 메이저 엔터사를 옮겨 다니며 실력을 키운 나띠 (키오라 태국멤버)를 S2에 영입하면서 "키스 오브 라이프" (키오라)를 런칭했습니다.

 

홍승성(S2엔터테인먼트 설립자)의 일대기와 소식

 

S2엔터테인먼트 홍승성 창립자

 

홍승성의 일대기

 

2001년 JYP대표에 있으면서 가수 비를 담당하기도 하면서 연출가로서 활동했습니다. 그렇게 JYP에서 잘하다가 독립하여 2008년에 JYP 근처에 사무실을 얻어서 큐브엔터테인먼트(플레이큐브라는 이름으로 시작)를 설립하였습니다. 초반에는 JYP로부터 2AM의 매니지먼트를 담당하게 되면서 본격적인 활동을 하였고 동시에 JYP 연습생과 YG의 산하 M-boat(휘성, 거미 소속이었던) 연습생이었던 양요섭을 영입하여 비스트, 포미닛, G-NA를 데뷔시키게 됩니다.

 

사업적으론 승승장구했지만 13년도에 루게릭 병도 걸리고 10년도 이미 큐브 대주주는 유니버설스튜디오가 되었기 때문에 서서히 큐브 경영진에서 내려오게 됩니다.

 

그 이후 다시 2020년에 S2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고 조권과 선예의 듀엣곡을 시작으로 다시 활동하게 됩니다. 이후 가지고 있던 큐브엔터사의 지분을 전부 매각하고 "핫이슈"라는 걸그룹 론칭을 하게 되는데 대중에 반응이 없자 1년 만에 해체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22년 나띠 영입을 시작으로 23년에 Kiss of Life(키스 오브 라이프) 걸그룹을 다시 론칭하게 됩니다. 

 

S2엔터테인먼트에 소문

엔터사는 일반적인 비즈니스와는 다르게 개인의 정, 의리, 도리 가 많이 작용하는 업계입니다. 이전에 핫이슈를 1년 만에 해체시키는 게 커서 키오라 팬들 사이에서는 제대로 돌아가는 엔터사가 맞냐 라는 의구심을 항상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홍승성 아들인 홍태화가 대표이사로 있고 딸도 S2엔터테인먼트에서 마케팅팀장을 하고 있어서 가족기업으로 모든 일을 주먹구구식으로 하는 거 아니냐라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모든 기업이 똑같겠지만 그룹에 디렉터 이해인(94년생 프로듀스 101 출신)과 사장인 홍태화가 갈등을 겪고 있다는 소문도 있습니다.

이해인
키오라 디렉터 이해인 사진 (출처:이해인 인스타그램)

 

키스오브라이브(Kiss of life)의 괄목할만한 성적 

키스오브라이프최근
키스오브라이프 한대음 올해의 신인 수상 (벨, 나띠, 쥴리, 하늘)

그래도 다행인 건 키오라가 서울가요대상, 서클차트 뮤직 어워즈, 멜론 뮤직 어워드 등 여러 시상식에서 신인상에 해당하는 부분을 모두 받았고, 여기에 한국대중음악상 올해의 신인에 뽑혔습니다. 

 

그리고 Nobody knows의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1200만을 넘겼고 Badnews는 2000만, 쉿은 1900만 나띠의 Sugarcoat는 990만을 돌파하는 등 대부분의 곡이 주목을 다 받았습니다. 

 

또한 최근까지 일본활동도 하고 있고 키오라 유튜브 채널 구독자 80만, 인스타그램 팔로어 120만 이상 도달하고 있고 최근 사진 영상도 꾸준하게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키오라의 최근 활동

 

KISS OF LIFE(키스오브라이프) 나띠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ADORA’ [밤이 되니까 2024] 앨범의 공식 음원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2024년 2월 20일 처음으로 라이브스트리밍으로 일본팬미팅을 진행했습니다.